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섬유·패션산업 발전을 위하여 함께합니다.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19.01.01 ~ 2019.12.31 ▷ 1년단위 계속사업 |
사업내용 |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총회 및 정책토론회 |
사업주관 |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
사업목적
○ 부산지역 섬유패션산업 현안문제 발굴 및 신규사업 발굴을 통한 부산섬유패션산업의 중장기 발전도모
사업 세부내용
○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정기총회 및 정책포럼 개최 | ·일시·장소 : 2019년 3월 21일. 부산 롯데호텔 3층 펄룸 ·2019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정기총회, 부산 브랜드 사업화 추진을 위한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회 |
○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1회 조찬포럼 개최 | ·일시·장소 : 2019년 6월 14일. 부산본점 하단 아트몰링 CGV ·2019 Half Time 메시지 <변화와 혁신 콘서트> (콤비 마케팅연구원 김광호 원장) |
○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2회 조찬포럼 개최 | 일시·장소 : 2019년 9월 24일. 부산본점 하단 아트몰링 CGV ·디지털 감성을 입히다 (오진영 강사) |
○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섬유패션인의 밤 개최 | ·일시·장소 : 2019년 11월1일 부산 벡스코 2층 세미나실 214~216호실 ·부산지역 섬유패션업계 현안에 대한 전략제시 및 세미나 부산섬유패션인 유공자 포상 및 화합의 장 마련 |
○ 산업발전전략수립 | ·섬유패션산업 현황조사 및 정책사업 발굴(상시) |
기대효과
○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 산업 커뮤니티 구성을 통한 유기적 협력채제 구축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19.01.01 ~ 2019.12.31 ▷ 1년단위 계속사업 |
사업내용 | ① 섬유패션 분야별(섬유소재, 디자인, 봉제, 브랜드 등) 전문가 인력풀 구성 운영을 통한 각 분야별 심층적 정책개발 논의 ② 그룹별 전문가 3인이상, 3개 Working Group 구성 ③ 그룹별 연 3회 이상 정기회의 개최 및 정책제안 ※ 도출된 내용은 자체 검토, 선정을 통해 향후 국책사업으로 연계추진 및 정책포럼 개최 시 정책 제언 |
사업주관 |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
사업목적
○ 지역 대학 및 디자이너, 유관기관 간 교류·협력 활동을 통해 부산섬유패션산업의 지속성장체계 구축
사업 세부내용
○ 인력양성 전문가 그룹 | ·부산지역 관련 대학 교수 네트워킹 및 섬유패션 인력양성 방안논의 |
○ 부산 소재산업, 브랜드 전문가 그룹 | ·유망 기술 R&D과제 제안 및 부산패션비즈센터 사업 컨텐츠 구성방안 논의 |
○ 부산 신진 & 인디디자이너 그룹 | ·부산지역 패션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상호정보 공유 및 추진사업 발굴, 신진/인디디자이너 육성 및 지원방안, 부산국제섬유패션전시회를 통한 브랜드페어 및 MD만남의 장 |
기대효과
○ 지역 내 전공인력 수요공급 미스매치 해결 및 맞춤형 일자리 제공
○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으로 인프라 강화 및 지속성장체계 구축
○ 부산지역 섬유패션산업 중장기 정책 개발을 위한 창구역할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19.01.01 ~ 2019.12.31 ▷ 1년단위 계속사업 |
교육목적 | 현장실무형 교육 실시로 산업 적응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 |
교육목표 | 교육시간 : 총2개월, 8회 32시간(4시간/주 1회) 상·하반기 2개 과정 수료인원 : 모집인원(60명)의 80% 이상 수료 만족도조사 : 교육만족도 80% 이상 신규고용 : 12명(60명×20%) |
교육기간 | 2019년 5월~6월(상반기), 10~11월(하반기) |
교육장소 | 부산 패브릭 메이커 랩 |
교육대상 | 만 20세~39세 섬유패션분야 취·창업 희망자(전공무관) |
교육 내용
○ 특강 | ·패션유통 – 리얼스토리 ·패션 창업의 길 |
○ 패션실무 | ·패션브랜드 속 디자이너 역할 |
○ 이론 | ·IT융합 섬유제품 동향 –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터(DTP) 기초 이론 및 실습 |
○ 실습 | ·4차산업 대응 디지털 패션 교육 DTP를 활용한 텍스타일 실습, VR 가상디자인 기초 교육 및 실습IT융합 섬유패션 활용(3D 프린터, 3D펜), 섬유가공 사례(가죽소재활용 제작) |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19.01.01 ~ 2019.12.31 ▷ 1년단위 계속사업 |
교육목적 | 섬유패션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제고 및 경쟁력 강화 |
교육목표 | 교육시간 : 총2개월, 6개, 24시간(4시간/주 1회) 수료인원 : 모집인원(20명)의 80% 이상 수료 만족도조사 : 교육만족도 80% 이상 신규채용 : 4명(20업체×20%) |
교육기간 | 2019년 4월~5월 |
교육장소 | 부산 패브릭 메이커 랩 |
교육대상 | 섬유패션산업체 CEO 및 임원(23명) |
교육 내용
○ 특강 | ·여성복 MD 28년 차 전문가의 상품기획 리얼스토리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안내 및 활용방법 ·패션산업의 빅데이터 활용방안 |
○ 유통판매 | ·글로벌 패션 유통현황과 전략 |
○ 디자인 | ·크리에이티브 상품기획 |
○ 디지털 패션 | ·패션 리테일의 디지털 혁명 |
○ 경영 전략 | ·기업 경영에 필요한 MI, 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