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
- 4차 산업혁명 및 개인맞춤형 시장으로의 전환에 따라 소비자(B2B,B2C)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테크기술 기반 협업 플랫폼 구축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로 패션산업 활성화를 도모
사업기간 : 2024년 1월 ~ 12월 (1차년도)
사업내용 : 
- (플레이그라운드 구축 운영) 패션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메타패션 생태계 조성 및 운영
- (창작존) 3D 가상의류 제작 공간, 고사양 하드웨어 및 3D 패션디자인 제작 S/W 설치
- (가상매장 체험) 아바타 활용 가상의류 디자인, 가상의류 AR 착의, 가상의류 전시 버추얼 쇼룸 체험
- (쏘잉 아뜰리에) 3D 가상의류의 실물의류 제작지원, 가상의류 실증을 통한 3D 패션디자인 기술 향상
- (가상의류 콘텐츠) 신진 패션디자이너 사업화 촉진 버추얼 쇼룸용 가상의류 콘텐츠 제작
- (온/오프라인 홍보)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 홍보
- (홍보) 플레이그라운드 시연회 및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홍보
- (세미나) 패션테크산업의 인식확산을 위한 디지털 전환 기술, 국내외 활용사례 등 정보 공유
주관기관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참여기관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한국섬유수출입협회, 한국패션산업협회,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주최기관 : 산업통상자원부, 부산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