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2019-01-09T11:59:53+00:00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섬유·패션산업 발전을 위하여 함께합니다.

1. 프리뷰 인 차이나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프리뷰 인 차이나 2016(PRE VIEW IN CHINA 2016)
   장소    중국 상해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개최기간    2016년 3월 16(수) ~ 3월 18일 ▷ 3일간, 중국 상해
   전시규모    100개사 200부스
   전시품목    남여의류, 캐주얼, 아동복, 스포츠웨어, 패션악세사리 등
   부대행사    참가업체 브랜드 패션쇼, 한·중비즈니스 교류회
   전시주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CHIC(China Int’l Clothing & Accessories Fair, 20개국에서 1,000여개 브랜드 참가, 관람객 10만여명의 아시아 최대의 패션 전시회)내 해외관(한국관) 형태로 개최
CHIC 해외관 중 홍콩에 이어 우리나라(섬산련)가 2번째 규모
CHIC에서 한국을 특별협력국가로 지정 → 홍보·바이어 유치 등 중점 지원

1. 2016 뉴욕코트리 FW (NEWYORK CTERIE F/W)

사업개요

구분 사업내용 참가업체 장소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2016 뉴욕코트리 FW (NEWYORK COTERIE F/W)
▷ 업체당 700만원 한도
1개사 Jacob K. Javit Center, New York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6 뉴욕코트리 FW (NEWYORK COTERIE F/W)
   개최장소    Jacob K. Javit Center, New York
   개최기간    2016. 2. 22 ~ 2. 24
   전시품목    의류, 신발용 섬유, 가죽, 신발 부속품, 악세서리 등. 
   전시주최    ENK International lnc

미국 내 가증 큰 여성의류 트레이드 쇼, 30,000여명 바이어 방문
Calvin Klein, Diesel, DKNY 등 대형의류회사 및 Jill Stuart, AnnaSui 등 고가 디자이너 브랜드 참가
주최 측의 엄격한 사전심사를 거쳐 참가업체를 선정하고 있어 참가 자체로 브랜드 홍보효과가 뛰어나 재참가율이 92%로 높은 유명 패션 전시회

2. 2016 심천 국제 브랜드 복장 바람회 China International Fashion Brand Fair(Fashion SZshow)

사업개요

구분 사업내용 참가업체 장소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2016 심천 국제 브랜드 복장 박람회
China International Fashion Brand Fair (Fashion SZshow)
5개사 Shenzhen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6 심천 국제 브랜드 복장 박람회 China International Fashion Brand Fair(Fashion SZshow)
   개최장소   Shenzhen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개최기간    2016년 7월 7일(목) ~ 7월 9일(토) ▸3일간, 중국 심천 
   전시규모    3000 부스이상 / 80,000 sqm
   전시품목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스포츠, 아동복, 피혁&다운,이너웨어, 패션악세사리, 어패럴소싱 등
   전시주최    한국패션협회 

FAHSION SZ SHOW는 중국 심천에서 2001년 이후 매년 1회 7월에 개최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 열리고 있는 패션관련 전시회 중 가장 영향력 있는 박람회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음
품질, 패션, 브랜드 모두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플랫폼 제공하고 있으며 목표는 새로운 제품 출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브랜드 노출의 극대화, 새로운 바이어 매칭 서비스, 다각화된 채널을 이용한 판매처 확대
심천의 경우 중국내 일인당 연간 소득 1위 도시로서 가장 영향력있는 도시 중 하나이며, 최초의 경제 특구 도시답게 외국인 투자가 용이한 지역

3. 상해 인터텍스타일 국제섬유전시회 (intertexile shanahai apparel fabrics)

사업개요

구분 사업내용 참가업체 장소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2016 상해 인터텍스타일 국제섬유전시회
(intertextile shanghai apparel fabrics)
1개사 중국 상해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상해 인터텍스타일 국제섬유전시회 (intertextile shanghai apparel fabrics)
   개최장소    중국 상해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개최기간    2016년 10월 13일(목) ~ 16(일) ▸중국 상해, 4일간 
   전시품목   기능성원단, 직물, 원사, 인쇄직물, 캐주얼, 숙녀복, 기능성 의류, 스포츠웨어, 패션액세서리 등 포괄적인 품목
   전시주최   메쎄프랑크푸르트, CCPIT, 중국섬유정보센터 공동주최

전 세계 24개 국가와 지역게서 2600여개 전시 / 88개 국가와 지역에서 62,000방문 올해는 3천여 이상의 전시업체들이 참가
부대행사로는 트렌드포럼, 패브릭트렌드 혁신 세미나, 패널토론, 수출상담회 등 중국 섬유시장의 정보, 동향 및 비즈니스 교류를 할수 있는 행사진행
인터텍스타일는 섬유 제조 중심지이며, 비즈니스 및 패션의 도시인 상해에서 개최함에 따라 고객 니즈 충족 및 전시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


4. 2016글로벌소시스 패션전시회(Global Sources Fashion Apparel & Fabrics show)

사업개요

구분 사업내용 참가업체 장소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2016글로벌소시스 패션전시회
(Global Sources Fashion Apparel & Fabrics show)
1개사 Asia World-Expo, Hong Kong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6글로벌소시스 패션전시회(Global Sources Fashion Apparel & Fabrics show)
   개최장소    Asia World-Expo , Hong Kong
   개최기간    2016년 10월 26일(수) ~ 10월 29일(토) ▸4일간
   전시품목   의류, 신발용 섬유, 가죽, 신발 부속품, 악세서리 등.
   전시주최   Global Sources

2006년을 시작으로 매년 4월 및 10월 2번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Global Sources :Fashion Apparel & Fabrics show 은 다양한 의류, 섬유 생산하고 있는 13개국이상 아시아업체들이 참가
높은 품질 전시제품들로 차별화, 그리고 다양한 제품들을 포괄적으로 전시하며, 관련제품의 소싱피크 시즌에 전시회진행
참가 업체들은 온라인 사전 사후 마케팅 진행으로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전시회 계획 및 진행으로 가장 유력한 소싱 전문 전시회로 인지도와 선호도를 넓혀가고 있음.

1. 유럽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수요조사)

사업개요

구분 사업내용 모집업체 모집기간 장소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유럽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7~8 7.11(금) ~ 7.17(목) 프랑스 파리


시장개척단 파견 개요

  • 일 정 : 2014. 9. 15(월) ~ 9. 19(금) ▷ 5일간
  • 지 역 : 프랑스 파리
  • 규 ​ 모 : 섬유직물류, 원부자재, 의류패션 관련기업 약 8개사
  • 지원사항 : 왕복항공료 50% 지원(1개사 1인에 한함), 박람회 입장료, 현지용역비, 현지교통비, 통역비
  • 업체부담 : 왕복항공비 50% 및 숙박비 등의 개인경비는 업체 부담

참관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4 F/W 파리 의류직물박람회
   개최기간    2014. 9. 16 (화) ~ 9. 18(목), 3일간
   전시장소   프랑스 파리 Parc d Expositions Paris Nord Villepinte
   전시규모   28여개국 700여개사, 50,000여명 참관
   전시품목   모든 종류의 직물, 자수리본, 셔츠슈미즈, 직포, 와이셔츠감, 레이스, 데님, 양복지, 가죽, 울, 린넨, 니트 등

약 28개국, 700여개업체, 50,000여명 참관
프랑스 파리에서 1년에 2회에 걸쳐 개최되는 프리미에르 비종(Primiere Vision)은 세계최대 규모의 의류직물 박람회로 각종 의류(캐쥬얼, 여성의류, 남성의류 등)및 원단, 원사 관련 악세사리 등을 전시
​파리 원단디자인 박람회(Indigo), 파리 의류악세서리 박람회(Mod Amont), 파리 원단 및 원사 박람회(Expofil), 파리 섬유직물 박람회(Texworld), 파리 피혁박람회(Le Cuir a Paris)가 동기간에 파리에서 개최하여 연계된 박람회를 함께 참관 가능

사업개요

   사업기간   2016. 1 ~ 2016. 12 ▷ 1년 단위 계속사업
   사업내용   ① 해외 전시회 공동참가(부산 공동관 운영)
  ②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전시회 참가)
  ③ 해외마케팅 활동 지원(시장정보 제공 등)
   사업주관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추진방향

  • 사전 수요조사 및 참여기업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업계의 니즈 반영
  • 섬유패션 산업의 개방화, 세계화에 따른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 및 지역 업체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
  • 효과적인 홍보 및 바이어 유인을 위해 ‘부산 공동관’ 설치 및 운영
    > 전시회 참가지원 및 부스장치, 현장 인력지원 확대
  • 유럽, 중국, 미국 등 미래시장 확대 가능성을 고려한 전시회 선정
  •  글로벌 잠재력을 보유한 수출 초보기업 우선 발굴 지원
    > 해외마케팅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기회 제공


지원기준

《해외전시회 공동참가_부산 공동관》

  •  공동관 지원 전시회 : PRE VIEW IN CHINA(중국 상해) / 2016년 3월 16일 ~18일
  •  기본 부스(1부스) 기준 등록 및 장치비 : 연합회에서 일괄 시행
  •  전시회 참가에 따른 기업 선택지원(부대경비) : 업체당 100만원 한도
    > 물품 운송비(편도), 추가 부스장치비, 통역비 등 참가기업 지원

《개별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 기본 부스(1부스) 기준 등록 및 장치비 : 600만원 이내
  • 전시회 참가에 따른 기업 선택지원(부대경비) : 업체당 100만원 한도
    > 물품 운송비(편도), 추가 부스장치비, 통역비 등 참가기업 지원


지원자격

  • 부산 소재지 기업(본사, 지사 또는 제조공장, 연구소 등)
    > 동일년도 업체당 2회로 지원 제한하되 지원신청 기업수를 감안하여 조정
    > 지원대상 선정 후 불참시 당해 및 다음연도 사업참여 제외

《우대요건》

  •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회원사
  • 해외전시회 참가 이력이 있는 업체
  •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BIFOT) 참가업체
  • 사업성과 달성여부(증빙서류 등)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
    > 익년도 사업참여 신청시 가점 부여